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울산 삼산동] 베트남 음식 먹방 '에머이(Emoi)'
    맛있는 식탁 : 밥집 탐방 2019. 5. 31. 11:10

    에머이 방문 계기는.. 롯데백화점 쇼핑을 끝내고 롯데백화점 후문으로 나와 걷다 보니 눈에 띄워서 ㅋㅋ 간단명료

    여러 매장을 돌아다니느라 허한 배를 급히 채워야 했어요.

    어떤 느낌인지 다들 아시겠쥬-?

    참고로, 에머이 첫 방문이 아니여요! 여러 번 방문 경험이 있었습니당 :-)

    저는 베트남 음식 아주 좋아하그등요


    에머이 ‘Emoi’는 베트남어로 ‘제가 초대합니다’라는 뜻입니다.

    에머이는 베트남 하노이 스타일 음식을 재현하여 한국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건면과 합성 조미료로 맛을 내는 기존 프랜차이즈와 달리 국내 최초 특허받은 생면과 24시 간 이상 끓여낸 깊고 진한 육수로 만든 쌀국수, 분짜, 반쎄오 등 현지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메뉴를 한국에 소개하며 제2의 베트남 음식 전성기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포스팅으로 보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홈페이지(http://www.emoikorea.com/)를 살펴보았습니다.

    에머이는 2015년에 서울특별시 종로구에서 영업을 시작하여, 2018년 6월을 기준으로 전국 120개의 매장을 돌파하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정말 쌀국수 프랜차이즈 중에서는 에머이가 젤 가격 대비 최고라는 생각이 들어요!

    ※ 광고 아님 ※

    메뉴판은 찍어놓은 것이 없어서 홈페이지 사진을 첨부합니다.

     

    엥? 가게에서 본 메뉴보다 훨씬 가짓수가 적어요!

    (다른 블로그의 최근 포스팅을 참고하심이..큼큼)

     

    그래도 덕분에 새로 나온 메뉴 '매운 쌀국수'에 대한 정보를 얻었네요.

    5월 23일 목요일! 무려 일주일 전에 개시된 따끈따끈 신상

    곧 다시 방문해야겠어요 (๑•̀ㅂ•́)و

     

    자 - 이 중에서 보리와 제가 고른 메뉴는 [양지 쌀국수, 볶음밥, 분짜] 입니다.

    짜자잔 ♬\(・ิᵌ・ิ)/♪

    나름 꽉 차 보이게 위에서 찍어봤습니다.

    항공샷~~!

    오른쪽 하단에 빼꼼 나왔는데, 에머이에서는 따뜻하게 우린 쟈스민 차가 예쁜 찻주전자에 담겨 제공됩니다.

    향이 느므 좋아용

     

    그리고 컵 바로 위의 종지에 담긴 것은 단무지!

    단무지가 웨이브 칼(=묵 칼)로 썰려져 흡사 감자튀김과 같은 모양이에요.


    웨이브 칼이란?


    왼쪽 하단에 보이는 볶음밥은 상세 사진이 없네요 ㅠ 흑

    무난한 달걀 볶음밥인데,

    밥알이 완!전! 고슬고슬해서 짜장 소스에 비벼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ㅋㅋㅋ)

     

     

    중앙의 하얀 그릇에 담긴 정체불명의 주황색 액체는 분짜 소스입니다.

    다진 당근이 들어가 둥둥 떠있어요.

    그리고 그 뒤에 보이는 작은 종지에 담긴 것은 초절임이 되어있는 마늘 슬라이스와 홍고추입니다

    마늘은 각 테이블마다 별도의 장독(?) 같은 용기 안에 들어 있어서 취향에 맞게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마늘 킬러거든요, 듬뿍듬뿍 먹었어요.

    새콤하면서 알싸한 맛이 입안을 청량감 있게 해줘요!

    양지 쌀국수에는 다른 쌀국수 가게와 달리 쪽파와 양파가 듬뿍 들어가 있어요.

    저는 채소를 다 좋아해서 마음에 드는데, 초록 채소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꺼려 할 비주얼이죵 ㅋㅋ

    육수는 24시간 이상 끓여서 고기의 감칠맛이 은은하게 나면서 깔끔해요.

    그리고 쌀국수는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생면 [특허 번호 제 10-1849949호]이라고 합니다-! 싱기방기

    면이 얇고, 식감이 좋아요.

     

    부드러운 양지쫄깃한 쌀국수를 호~로~록 드시면 됩니다. 굿 b

    '홍고추+마늘+고수'도 넣어 드세요!

    (사진은 예쁘게 잘 찍어놓고 실제 식사는 다 흘리면서 지저분.. 너저분..)

    * 고수는 요청하면 갖다주시니까 받아서 드시면 됩니다.

     

     

    분짜는 소스를 부어서 먹거나, 푹 적셔서 먹으면 됩니다.

    바삭한 돈가스나 탕수육이 아닌 이상 찍먹이나 부먹이나 그 맛이 그 맛~~! 그러니 알아서 취향껏 잡수시지용 ( ๑ ❛ ڡ ❛ ๑ )

    새콤달콤해요.

    신선한 야채와 함께 먹으니 식전 샐러드 느낌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역할까지!

    분짜가 무엇인지, 상세 설명은 아래의 포스팅에 살짝 언급하였으니 참고하세요. (⁎˃ᴗ˂⁎)


    2019/05/24 - [가공 식품 리뷰] - [GS25편의점] '베트남식 분짜볼 whit 분짜드레싱'

     

    [GS25편의점] '베트남식 분짜볼 whit 분짜드레싱'

    모든 음식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저는 역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간편 제품 또한 아주 좋아한답니다. 요즘 편의점 음식의 다양화로 얼마나 신나는지 몰라요.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땐 편의점에 들려보세..

    hyesoon.tistory.com


    참!!!! 음식 가격은 '양지 쌀국수 9,000원 / 볶음밥 9,000원 / 분짜 13,000원' 입니다.


    ● 상호 : 에머이 울산점

    ●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로278번길 4

    ● 지번 : 삼산동 1479-7 1층

    ● 전화번호 : 052-257-7447

    ● 영업시간 : open 11:00

    last order 21:3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