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울산 신선도원몰] 진장동 맛집 '우시산 함양집'
    맛있는 식탁 : 밥집 탐방 2019. 5. 30. 10:30

    육회물회로 유명한 '우시산 함양집'

    저는 삼산과 경주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먹어봤었는데요, 동일한 레시피로 만드는 것인데도 지점별로 조금씩 맛의 차이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여기 신선도원몰이 가장 맛있었던 걸로 기억하여 재방문하였습니다!

     

    함양집은 1924년에 문을 열어 4대를 이어온 역사 있는 맛집이랍니다!

    무려 90년이 넘는 전통

     

    신선도원몰 1층 식당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들어와서 보시면 가게의 벽 쪽에 함양집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어요.

     

    가게는 테이블 수가 꽤 많고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메뉴는 : 전통 비빔밥, 묵채(묵사발), 소고기국밥, 오색화반, 육회, 불고기 등 -

     

    ※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날씨가 쌀-쌀 했어요. 그래서 메뉴를 전통 비빔밥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비빔밥은 기본이 날 고기(=육회)로 제공되는데, 주문 시 요청하면 익혀서 먹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저는 진작 모든 메뉴를 다 먹어봤기에, 이렇게 고기를 익혀서도 주문해봤습니다. (그리고 다 먹어본 결과 육회로 먹는 것이 더 맛있어요. ㅋㅋㅋㅋㅋ)

     

    유기그릇이 너무 고급지지 않나요? 멋스럽고 음식의 퀄리티도 한층 높여주는 느낌!

     

    기본 반찬은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항상 동일한 것은 아니고 조금씩 변화는 있어요. 그런데 김치는 고정으로 기본 반찬 5가지 중 4가지가 김치류입니다.

    한국인이라면 역시 김치 (;;;)

     

    정갈하게 담아져 나오고, 필요 시 셀프 코너에서 더 받아 드시면 됩니다.

    ※ 물,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비빔밥 위에 전복도 저렇게 얹어줍니다! 보이시쥬?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아요.

     

     

    탕국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사진으로 보이듯 국물이 되게 맑고 맛은 담백하면서 소고기로 육수를 우려 깊은 맛이 납니다. 그리고 아주 고소해요!

    따뜻한 국물이 속을 달래주어 잘 넘어가더라구용! 다 먹고 또 리필받아서 먹었어요. (ㅋㅋ)

     

    이거는 날 것 그대로 정석 육회비빔밥입니다. 저희 부모님은 익히지 않고 드셨어요!

    고기가 아주 신선해요. (❁´▽`❁)

     

    자 저는 이렇게 점심식사를 마쳤습니다!

     

    그런데 제가 먹었을 때의 날씨와 달리 지금은 지금은 더워지고 있으니 무조건 오색화반!!!!!!!! 강력 추천합니다.

    함양집의 트레이드 마크는 오색화반이거든요 ♥

    ※ 오색화반은 육회물회를 뜻합니다.

     

    그나저나 분명 예전에 찍어놓은 육회물회 사진이 있을 텐데 보이지 않아요 (ㅠㅠ) 아쉽지만 글로 대신할게요!

     

    매콤 달콤한 빨간 육수에는 먹기 좋게 부서진 살얼음이 가득하고, 소면+신선한 야채+육회+지단 이렇게 얹어져 제공됩니다.

    육회는 참기름과 참깨에 버무려 고소하고 배는 씹으면서 달달한 과즙이 뿜어져 나오고 오이는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내주어 너무 맛있어요.

    일단 이렇게 건더기를 먼저 집어서 맛을 보신 다음 소면을 넣어 먹고 마지막으로 공깃밥을 말아먹으면 완전 든든한 식사가 됩니다.

     

    육수는 조금 매콤한데 입맛을 돋워준답니다. 그래서 더워지는 요즘 날씨 강력 추천하게 되는 맛집!

     

    처음 오신 분들은 무조건 오색화반(=육회물회)를 드셔 보세요 ٩(* 'ω' *)و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곱빼기나, 특사이즈로 주문하시면 될 것 같고 새로운 것을 찾으신다면, 치즈불고기 추천!

    단짠단짠의 조화가 아주 좋아요!

     


    ● 상호명 : 우시산함양지 메가마트점

    ● 주소 : 울산광역시 북구 진장17길 10 메가마트

    ● 지번 : 울산광역시 북구 진장동 705

    ● 전화번호 : 052-916-0151

     

Designed by Tistory.